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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식당’, 덮죽집 사장님의 호소, 결국 잘 마무리되긴 했지만
‘골목식당’, 덮죽 표절 논란에서 보이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현실

[엔터미디어=정덕현의 이슈공감] 결국 일파만파 커졌던 이른바 ‘덮죽덮죽’ 브랜드의 메뉴명 표절 논란은 업체 측의 공식 사과문으로 끝나게 됐다. 업체 측은 “수개월의 연구와 노력을 통해 덮죽을 개발하신 포항의 신촌’s 덮죽 대표님께 너무 큰 상처를 드렸다”며 직접 사과하기 위해 찾아갔지만 대면하는 걸 힘겨워 해 사과문을 게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잘못을 모두 인정했고 ‘덮죽덮죽’ 브랜드는 모든 프랜차이즈 사업을 철수하겠다고 밝혔다.파워볼엔트리

논란은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했던 포항의 덮죽집의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덮죽’을 한 식품 제조 마케팅 업체이자 프랜차이즈가 상표 출원을 해 도용했다는 사실이 인터넷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가면서 생겨났다. 포항편에 출연했던 덮죽집 사장님이 SNS를 통해 올린 호소문이 큰 파장을 일으켰다. 사장님은 “포항 골목식당 출연 덮죽집은 서울 강남 그 외 지역의 업체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며 “뺏어가지 말아주세요. 제발. 수개월의 제 고민이, 수개월의 제 노력이, 그리고 백종원 선생님의 칭찬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번 사태가 생각보다 훨씬 더 큰 파장으로 이어진 건 아무래도 <백종원의 골목식당>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가게라는 점과, 그 중에서도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줬던 포항 덮죽집의 사연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아버님의 퇴직금으로 창업을 했지만 경험이 없는데다 불경기, 코로나까지 겹쳐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던 덮죽집 사장님은 백종원과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포기하지 않고 매일 같은 새로운 레시피를 연구하는 모습으로 ‘덮죽’이라는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냈다. 당시 방송에서 백종원은 그 레시피를 연구한 몇 권의 공책을 보고는 큰 감명을 받았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그런 가게였기 때문에 포항 덮죽집은 시청자들에게 더 강렬한 인상으로 남아 있을 수밖에 없었다. 특히 지금 같은 코로나 시국에 이런 어려움에 처한 집이 노력해서 성공하는 모습을 보는 건 같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서민들에게는 ‘작은 희망’을 전해주기에 충분했기 때문이다.

이 사실을 접한 누리꾼들의 분노는 더 커졌고 관련업체의 다른 프랜차이즈까지 불매 운동을 하자는 목소리까지 나왔다. 사안이 커지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작진도 포항 덮죽집 사장님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고 나섰고 이를 방송에도 담겠다고 했다. 일파만파 커져버린 논란에 ‘덮죽’ 프랜차이즈를 진행하려던 업체는 사과하고 포기할 수밖에 없게 됐다.동행복권파워볼

그런데 이 사태를 통해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지점이 있다. 그것은 소상공인들이 처한 어려운 현실이다. 각고의 노력 끝에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놓고도 이렇게 상도덕 없는 프랜차이즈업체에 의해 아이디어를 도용당하는 경우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번 덮죽집의 경우는 다행히 방송과 여론의 강력한 반발이 있었기 때문에 사과와 사업 포기로 결론날 수 있었지만, 만일 보통의 가게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면 과연 이런 결과를 맞이할 수 있었을까.

때때로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하는 가게들 중에는 이 프로그램이 선보였던 레시피를 따라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것은 어쩌면 소상공인들이 같이 잘 살자는 의미로 충분히 허용될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이렇게 어렵게 내놓은 아이디어를 프랜차이즈 같은 업체가 도용해 사업화하는 건 사안 자체가 다를 수밖에 없다. 다행히도 이번 사안은 잘 마무리된 모양새지만, 드러나지 않은 유사한 사건들이 어찌 없을까 싶다. 여러모로 소상공인들의 현실이 더더욱 무겁게 느껴진다.파워볼사이트

정덕현 칼럼니스트 thekian1@entermedia.co.kr

[사진=SBS]

[스포츠경향]

이근 대위가 유엔 직원이었을 당시, 소지하고 다니던 여권
이근 대위가 유엔 직원이었을 당시, 소지하고 다니던 여권


“왜 자꾸 이러는 걸까요?”

이근 대위는 한 숨부터 길게 내 쉬었다. 그는 최근 봇물 터지듯 쏟아지는 근거를 알 수 없는 음해성 보도에 웃음만 나온다고 했다.

11일 역시 마찬가지였다. 유튜브채널 ‘김용호연예부장’은 이날 “[충격 단독] ‘가짜 총각’ 이근 대위 만난 여성의 제보”란 유튜브방송에서 이근 대위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유튜브방송에서 지적한 부분은 ▲미국 국무부 직원 의혹 ▲United Nations(이하 유엔) 직원 의혹 ▲이근 대위 출입국 의혹 ▲자신의 아내에 대한 의혹으로 요약할 수 있다. 전날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이근 대위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데 이어 또다시 추문 보도를 이어간 것이다.

이에 대해 이근 대위는 인스타그램에 유엔여권 사진을 올리며, 유튜버 김용호의 주장을 우회적으로 반박했다. 스포츠경향은 좀 더 명확한 사실에 접근하고자 12일 새벽 이근 대위에게 관련 의혹에 대해 직접 물었다.


[아래는 이근 대위와의 일문일답]

– 미국 국무부 직원이었다는 전력에 대해 문제 제기를 했다.

“대개 비밀유지와 보안사항이라 자세한 얘기는 할 수 없다. 우선 김용호씨가 주장한 ‘국방 FM’ 출연 당시에는 글로벌 PMC(민간군사기업) 최초의 아시안 팀장이었다. 당시 미국·영국 정부, 대기업, 개인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가 있었다. 이후 이라크 파병 중 2017년 미국 국무부에 스카우트 됐다. UDT 등에서 특수 임무를 처리한 경력을 인정받아서 그렇게 된 듯 하다. 미국 국무부 정직원으로 일했고, 안보수사관 직책을 맡았다. 미국 국무부 근무 당시 평창동계올림픽 때 보안 코디네이션 역할을 했다. 그 공로로 미국 국무부에서 표창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각국에 위치한 미국대사관에 근무하는 국무부 정직원들은, 일례로 주한 미국대사관의 경우 한국 국적자들도 있다.”

– 유엔 직원이라는 이야기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하던데.

“11일 내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이 그걸 증명한다. 유엔 직원은 유엔 여권이 나온다.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은 최근 해외출장 중 ‘스리랑카’ 경유할 때 찍은 사진이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2018년 유엔 입사 시험에 합격해서 정직원으로 입사했다. 직책은 안보담당관이었다. 업무는 보안 사항이다. 유엔에서는 임무 떨어지면 당장 내일이라도 위험 지역이라도 출장가야 한다. 거기가 아프가니스탄이라도 가야한다. 그게 내 미션이다.”

– 유엔 경력은 왜 프로필에 쓰지 않았냐는 문제 제기에 대해 할 말은?

“그 프로필을 작성할 때는 보안사항이라 그런 내용을 쓸 수 없다. 하지만 퇴사하고나면 유엔 경력을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다. 이제는 그 경력을 쓸 수 있다. 최근 유엔을 그만뒀기 때문이다. 현재는 ROKSEAL(안보전략 컨설팅 회사)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보안 사항으로 인해 개인 정보, 가족사항 및 본업 관련된 사항은 비공개로 해야할 때가 많다. 그런 이유 때문에 보안이나 비밀이라는 말을 자주 하게 된다. 허위 사실, 거짓 폭로, 논리없는 추측은 자제해주길 바란다. 멈추지 않으면 고소할 수 밖에 없다.”

– 미국에 3살 때 이민을 간 상황과 간헐적 출입국이 아닌 영구(?) 귀국의 시기 역시 잘못 됐다고 하더라.

“3살에 이민 간 것이 맞다. 잠시 들르러 한국에 온 것을 빼고는 2005년 교환학생으로 한국에 돌아왔고, 2006년 UDT 입대를 위해 한국에 들어왔다. 미국 영주권을 가지고 있었고, 미국 시민권을 쉽게 취득할 수 있었지만 나는 한국인이라는 생각에 한국 장교의 길을 선택했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내 사생활은 공개하고 싶지 않다. 결혼 문제 역시 마찬가지다. 반복적으로 말해왔지만, 내 직업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내가 이전 해 왔던 일들은 다 보안과 비밀이 유지되어야 하는 일들이고, 퇴사 후에도 한동안 그 약속을 지켜야 하는 일들이다. 내가 말을 못하는것은, 내가 당시 일들을 함부로 얘기하고 다니면 미국 국무부와 UN에 들어갈 한국인 후임들이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만 들추고 그만 건드리지 말았으면 좋겠다. 이 상황들과 나를 존중해줬으면 좋겠다.”

인터뷰에 앞서 이근 대위는 1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인 인스타그램에 “#이근대위 #이근 #KENRHEE #ROKSEAL #UDTSEAL #UDT 허위 사실 유포 고소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유엔 여권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김새론
김새론

배우 김새론이 드라마 ‘디어엠(Daer.M)’에서 하차했다.

한 드라마국 관계자는 12일 일간스포츠에 “김새론이 내년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드라마 ‘디어엠’에 출연하려고 했으니 최종 하차했다”고 밝혔다.

김새론은 플레이리스트의 세계관 연장선인 ‘디어엠’ 전작 ‘연플리’ 시즌4에 당찬 신입생 서지민으로 합류해 기존 등장 인물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도 걸크러시 매력을 선보여 ‘연플리’ 팬덤의 사랑을 받는데 성공했다. 상대역도 ‘연플리4’에서 호흡을 맞춘 배현성(박하늘)과 낙점됐으나 특정 이유로 하차를 결정했다. 이미 일부 배우들의 촬영이 시작됐고 제작진은 김새론의 빈자리를 채울 배우를 찾고 있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은 서연대 커뮤니티 글의 주인공 ‘M’을 찾으며 핑크빛 추리를 펼치는 무보정 노필터 청춘 로맨스. 누적 5억뷰의 ‘연애플레이리스트’ 세계관의 연장선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NCT 재현·배현성·박혜수 등이 출연한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뉴스엔 최승혜 기자]

전현무가 한달 수입을 밝혔다.

10월 12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는 방송인 전현무가 ‘직업의 섬세한 세계’ 코너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박명수가 “샤이니 ‘루시퍼’ 춤으로 떴다”고 하자 전현무는 “제가 돈을 모으면 홍대에서 춤을 배우려고 했다.그게 안 터졌으면 소녀시대나 카라 춤이라도 보여줬을 거다. 준비돼 있었다”고 밝혔다.

박명수가 이 코너 시그니처 질문 한달 수입을 질문하며 “한 달에 12개 정도 프로그램을 하지 않았냐”고 묻자 전현무는 “지금은 8개 정도 한다. 얼마를 버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다. 바쁘다 보니 체크를 안 해본다”고 밝혔다. “재테크는 안 하냐”고 묻자 “못하고 있다. 헛똑똑이다. (돈이) 줄줄 샌다”고 밝혔다.

“스타일 자체가 코믹적인데 유튜브는 안 하냐”고 묻자 “지금 하고 있는 방송에 집중하려고 한다. 주변에서 너도 하나 하라고 부추기는데 휩쓸려서 하면 안 될 것 같다. 당분간은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사진=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캡처)

뉴스엔 최승혜 csh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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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엔 서지현 기자]

그야말로 각본 없는 드라마다. 예측할 수 없는 전개가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서 이렇게 마음을 졸였던 순간이 있을까.

10월 11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서는 어쩌다FC와 통계청FC의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부상으로 몇 주간 벤치를 지켰던 이대훈이 주전 미드필더로 나서며 어쩌다FC를 이끌었다. 전반 중거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뜨린 이대훈은 멤버들로 하여금 ‘역시’라는 말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이어 모태범이 추가골을 달성하자 안정환 감독은 “원래 2대0이 축구에서 가장 뒤집히기 쉽다”고 긴장감을 드러냈다. 아니나 다를까 통계청FC는 후반전이 시작되자 무서운 기세로 어쩌다FC를 추격하기 시작했다.

순식간에 1점을 빼앗긴 어쩌다FC는 이후 우후죽순으로 후반 12분 만에 연속 3점을 실점했다. 멤버들은 포기하지 않고 치열한 싸움을 벌였다. 마침내 후반 19분 이대훈이 재차 1점을 획득하며 경기는 3대 3으로 마무리됐다.

안정환 감독 역시 안도의 숨을 내쉬었다. 안정환은 “이런 경기는 또 하면 안 된다. 머릿속에 잘 기억하시길 바란다”고 뼈 있는 충고를 내놨다

어쩌다FC 멤버들은 모두 스포츠계의 한 획을 그은 영웅들이다. 그만큼 ‘방심’이라는 것이 얼마나 뼈아프게 다가오는지 알고 있다. 물론 이들이 방심해서 우르르 실점한 것은 아니다. 통계청FC가 턱밑까지 추격했기 때문에 찾아온 결과였다.

그만큼 스포츠는 예측하기 어려운 장르다. 여기에 예능이 결합했을 땐 그 재미가 극대화된다. ‘역전’이라는 단어가 가장 극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바로 스포츠 예능이다.

어쩌다FC 멤버들은 극적인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들의 위치에서 묵묵히 할 일을 다했다. 그 결과 이대훈이 동점골을 터뜨리며 패배 대신 무승부를 쟁취할 수 있었다.

우르르 쏟아지는 상대팀의 골 세례에 당황할 법도 했지만 어쩌다FC 멤버들은 흔들리지 않고 오로지 경기에 집중했다. 안정환 감독 역시 멤버들이 들뜨거나 낙심하지 않도록 무게를 잡아주며 균형을 맞춰갔다.

기본적인 대본이 짜여있는 타 예능 프로그램에 비해 ‘뭉쳐야찬다’는 오로지 멤버들의 능력만이 주축이 된다. 그렇기에 더욱 예측할 수 없고 불완전한 요소들이 튀어나오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모습들이 시청자들에겐 더욱 진정성 있게 다가온다. 짜이거나 만들어진 장면들이 아니라 오로지 멤버들의 힘으로 이끌어가는 ‘뭉쳐야 찬다’는 단순히 승리에서 오는 카타르시스뿐만 아니라 시청자들과 함께 성장해가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사진=JTBC ‘뭉쳐야 찬다’)

뉴스엔 서지현 sjay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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